[구치언니]구치언니일상

[수원 막걸리] 행궁동 '산적' 막걸리 맛집

깜짝깜짝깜짝짝 2021. 5. 21. 00:13
728x90
반응형

행궁동 '산적' 막걸리 맛집

행동궁에 맛집 '산적'에 다녀왔습니다.


산적
주소-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905번길 7-6
시간- 매일 17:00 ~ 22:00 비정기 휴무


#분위기 있는 #막걸리 #행궁동 맛집
#민속주점 #내돈내산 #취향저격


날씨가 좋은날 행궁동으로 놀러갔었어요
저는 갬성카페 이런 곳도 좋지만
술을 좋아하는 구치언니로써
행궁동 술집을 찾아 삼만리!!!

이리 찾고 저리 찾고 하다가
행궁동 산적을 다녀왔습니다.

산적



민속주점 답게 정겨운 분위기와 넓은 자리!!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이미 만석이였어요.
실내 분위기 무엇!!!


손님들이 작성하고간 방명록이 적인 나무푯말이 붙어져 걸려 있었어요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자리에 앉자마자 있는 메뉴판!!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세트메뉴
A+B 세트 (36,000원)
골뱅이소면과 베이컨김치전을 시켰어요!!

세뚜세뚜가 있어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니
너무 행복했어요!!!





기본 찬으로 나오는 순두부와 김치

누룽지 막걸리 9,000원


그리고 주문했던 "걸리걸리 막!!"
다시 한 번 "걸리걸리 막!!'"
누룽지 막걸리가 등장했어요.

(누룽지로 빚은 웰빙 막걸리)




먼저 목이 마르니 막걸리부터!!!!


"또...르 또..르르르르르르르"
음성지원 됬나요?


그리고 짜안!!!🤗




치얼스!!! 시원하게 한모금 마시니!!
캬악 ><
시원 + 고소 + 달달
3 Combo



술만 주구장창 먹고있는데
음식이 많이 늦게 나오는 것이 함정
다른 테이블도 엄청 기다리는 듯 했어요!!
여쭈어보니 주문이 밀렸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기다리니 맛있는 음식이 뚜둥!!

먼저 베이컨김치전이 등장했어요


베이컨 그리고 김치의 조합 !! 생각했던 맛이더라구요
음... 개인적으로 별⭐⭐⭐
나중에는 해물파전으로 먹을래요!!


두 번째는 골뱅이소면!!


매운맛 조절이 가능하다고 해요!!

소면을 이렇게 왔다 갔다 저으며 비빈다 실시!!
실시!!!


매콤하면서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wow
양도 넉넉하고 괜찮았어요.


먹다보니 너무 매워서
계속
"쓰흡!! 쓰흡!!! 쓰흡!!만 외쳤어요"
많이 맵지는 않았는데 계속 먹으니까
입에서 불이 초큼(a little) 나더라구요!!




베이컨김치전과 골뱅이소면 그리고 막걸리까지
대체적으로 맛났어요!!
따봉



행궁동에서 친구들과 데이트 그리고
맛집탐방
성.공.적👍🏻

산적 👏🏻



행궁동 산적은 수원러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집이기도 해요

무엇보다 JMT집으로 널리 알려져있더라구요!!
(친구들도 이미 다 알고있던 집)
기대이상으로 만족했어요!!

요즘 비가 많이 오던대 혹시 행궁동이나
수원 놀러오시면 로컬맛집 산적에서
술한잔 기울이고 가세요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