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슴도치] 구치이야기

[충주 가볼만한 곳] 활옥동굴 카약체험 충주핫플!!

깜짝깜짝깜짝짝 2021. 8. 19. 22:07
728x90
반응형

활옥동굴

동굴에서 보트(투명카약)타는
체험할 수 있는 유명한 동굴!!!!

어서와 동굴은 처음이지??

 

충주 활옥동굴
주소: 충북 충주시 목벌안길 26
시간: 매일 09:00 ~ 19:00
(9/6(월)~9/9(목) 활옥동굴임시휴장: 정기안전점검)

"역사와 자연이 함께하는 곳"
활옥동굴


2019년 힐링과 체험의 동굴로 재탄생한 활옥동굴은
백색 보암이 밝고 은은한 느낍을 줍니다.
연중 11~15도로 언제나
상쾌하고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고
겨울에는 외부보다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관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곳곳에서 광산의 흔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도착 시 매표소에 가면 카약시간을 알 수 있어요

*주자창 & 매표소*
주차를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계셨고!!
주차공간도 넓어요

입장료
어른 7,000원 / 청소년 6,000원 / 어린이 5,000원
+
카약 3,000원
카약은 무조건 하세요!! 필수 필수!!
사실 카약타러 동굴가는거쥬~~(RG RG RG!!)

 

*동굴관람코스*
일반코스: 1 ~ 18번까지 순서대로
관람 시 약60분 소요
보트 탑승 시: 소요시간 10분
(대기시간별도)
예약은 No No No
오로지 대기 대기 대기!!!

*동굴관람을 위한 유의사항*
추울 수 있으니 긴소매 겉옷을 챙겨가세요!
(한여름에도 추웠어요)

동굴근처만 가도 시원한 바람이 슝~~슝
안쪽은 추워서 꼭 겉옷을 추천합니다.
손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
동굴바람 때문에! 꽁!꽁!꽁!


활옥동굴입장



활옥동굴은 약 100년 동안 활옥,
백옥, 활석 등을
채광하던 광산이라고 한다.


폐광된 후 방치된 동굴을 관광명소로
재개장 한 것!!

150hp 권양기


150마력 권양기 보자마자!
우~와 크다 했는데
좀 더 가면 500마력 권양기가!!
우~~와 정말..크다!! 했어요

실제로 크기가 어마무시해요

광물을 위, 아래로 운반하는 기계로
국내 최대 규모라고 하네요.

길을 걷다보면 구경할 것도 있고
포토존도 있어요!!

동굴오락실

중간중간 동굴을 구경하는 재미
동굴에 오락실이 있다니 신기했어요


대망의 하이라이트!! 빠밤

동굴보트장

(대기시간은 대략 30분~40분 정도 걸렸어요!)


활옥동굴이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동굴안에서 탈 수 있는 카약이 있기 때문이다.
(카약은 2~ 3명 탈 수 있어요)


보트를 탑승할 때까지 직원분들이
보트가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시는데
계속 휘청 휘청!!!!
(점심에 해물갈비찜을 너무 많이먹어서..)
헤헤헤헤헤헤



운전 누가하시겠어요?라고 해서
당당히 "제가요"했는데
난리 난리 ㅋㅋㅋ
10분 코스를 20분 넘게 탔어요
이리 갔다가..저리갔다가...
사진이고 뭐고 혼자 열일하느랴 죽는줄 알았어요

투명카약

중간중간 신기한게 물고기가 있더라구요!!
물고기가 하얀색이라 더욱 신기했지만
저는 구경할 시간이 없었쥬!!!

물고기



동굴농원에는 물고추냉이(와사비)와
왕고버섯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동굴에 왠 식물이...있나 신기했어요!!
와사비는 주로 일본에서 생산되나
활옥동굴은 와사비재배에 적합한 환경을 지녀서
한국에서 국내생산이 가능한 곳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왠 은어!!! 동굴에
은어가 있다니 신기했어요!!


동굴을 구경 후
활옥동굴카페에서 와사비아이스크림도
먹었었답니다😀😀😀



충주!!놀러가신다면
투명카약!!타고싶다면
활옥동굴가서 힐링하고 오세요
추천 추천 완전 추천합니다
ㅎㅎㅎ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