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치언니]구치언니일상

[화이자백신] #1차 접종 #백신후기!! #화이자백신

깜짝깜짝깜짝짝 2021. 6. 27. 20:31
728x90
반응형

화이자 백신!! #1차 백신

코로나 접종은 먼 나라 이웃나라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드디어 화이자 백신을 맞고 왔습니다.

언제 맞나 언제 맞나 했던 바로 화이자 백신
사실 빨리 맞고 놀러다니고
싶은 마음뿐이였어요!!!


화이자는 보관 방법 때문인제 동네 의원에선 예약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예방접종센터 (아주대실내체육관)
에서 맞고 왔어요.


주차할 곳은 다행히 많았았어요!!
주차요금 500원이 나왔으나 접종확인증
보여드리면 무료입니다.



우선 열체크 한 후 키오스크에서

예방접종 예진표를 체크한 후
바로 발급받아요!!


다시한 번 직원분께 확인 받은 후 번호표를
뽑아주신답니다.
번호표를 뽑고 자리에 앉아 대기하면 되요




저는 22번이였답니다. 8시 35분쯤 갔는데
대기가 22번째네요



띵동띵동 !! 드디어 22번 번호표는
번호통에 넣어주시면 되요
의사선생님과 간단하게 이야기를 나눈 후
(어디 아프신 곳은 없으시죠? / 네
예방접종 후 은히 발생하는
증상은 이러합니다. / 네
이상이 생기시면.... / 네) 이런 이야기 입니다.



나와서 바로 주사맞으러 가요!!!
주사는 간호사(?)분이 놔주셨어요!!


주사는 아플 줄 알고 이를 앙 물고 있었는데
정말 하.나.도. 안아파요!!!!!
그리고 투여 량이 적어서 금방 한 1~2초 만에 끝나요!!!!


혹시 열이나면 바로 타이레놀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씩씩하게 "네"대답한 후 자리를 옮겼습니다


접종이 끝나면


자리에 15~30분 정도 앉아있어야 합니다.
접종기관에서 이상반응관찰

증상관찰 중에 심각한 이상반응이 발생하면 즉시 직원에게 알립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맨앞에서 간호사분이 모니터링 해주시는 모습에 안심했어요)


저는 15분 앉아 있었어요!!
저는 이상 무!!! 괜찮더라구요 :)



15분 후
확인서(증명서) 발급받고 바로 집으로
고고 했답니다.!!



주사 스티커는 다음 날 뗄 수 있고 샤워는
다음날 저녁에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코로나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접중 후 15~30분 동안 접종기관에 머무르며 이상
반응 나타나는지 관찰
✔ 귀가 후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취하며
이상반응이 나타나는지 주의 깊게 관찰
✔ 접종 후 최소 3일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관심 기울이기
접종 당일과 다음날은 과격한 운동 및 음주삼가
✔접종 당일 목욕 하지 않는 것이 좋음
✔접종 부위는 청결히 유지




화이자 후기!!!!!

화이자 백신 1일차 반응 !!!및 부작용!!!!
오전 9시경 접종 후 오후 때까지 이상이 없었지만 팔이 너무 뻐근했어요
팔을 드는 것도 엄청 뻐근했다고 해야하나 아팠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팔이 가만히 있어도 아팠어요 !!!

친구도 같이 맞았는데 많이 뻐근하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열이나거나 두통이 있거나 그러지는 않았어요

2일차 되니 확실히 어제보다는
덜 아팠어요!!! 팔이!!!
움직이는 것도 훨씬 수월하고
괜찮아졌답니다.

결론 : 화이자 1차 접종은 팔이
뻐근하다. / 아프다. 입니다.

화이자는 2차가 아프다고 하던데
얼마나 아플지 생각만해도.....ㅠㅠㅠ
그래도 빨리 백신 맞고 어디든 놀러가고 싶은 마음뿐이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