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슴도치] 구치이야기

[고슴도치 목욕] 구치의 목욕

깜짝깜짝깜짝짝 2021. 3. 7. 11:59
728x90
반응형

[고슴도치 목욕] - 구치의 목욕

 

한달에 한 번 하는 목욕!
그날이 바로 오늘이였습니다. 

 

코코 zzzzz 자는 구치를 깨워
화장실로 GO GO 했습니다.
(Let's go move move)


고슴도치 목욕 주기는 여름에는 1-2주에 한번 / 겨울에는 3-4주에 한 번 정도 하면 된다고 합니다.

목욕시킬 때 고슴도치 귀에 물이 들어가면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고슴도치는 목욕하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해요. 그래서~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 다르게
후딱 목욕을 시켜줘야 해요!!!!!!


자다깨서 어리둥절 구치네요
(꿈뻑 꿈뻑)



고슴도치 전용삼푸 + 목욕솔
쓱쓱싹싹 닦아 주어야 해요.
워낙에 각질이 많은 동물이라 잘 닦고
헹거주시는것이 중요 중요해요.


(한쪽 방향으로만 닦으면 충분히 깨끗하게 닦이지 않을 수 있으니 여러방향으로 닦아주세요.)


가만히 있는 구치지만 표정만
봐도 기분이가 좋지 않아 보여요
(화풀어이이잉)



👀주의👀

사람 샴푸는 삐이이이이 ❌❌❌❌
사람이 사용하는 샴푸는 독합니다.
샴푸는 반드시 동물용 샴푸를 사용해주세요
(고슴도치 전용 샴푸가 아니더라도 순한 강아지 샴푸나 고양이 샴푸는 사용하셔도 되요)


 

무서워....

우리구치는 싫은지 압력밥솥 같은 소리를 내요
(ㅋㅋㅋㅋㅋㅋ)



우리 구치는 쩍벌녀?인가?ㅠㅠㅠ



어디보자 어디보자

자(Ruler)로 재보니 정확히 3.5cm
나보다 유연하군.... 

 

 

 

중간 중간 귀여움을 더하기 ++++++

귀엽쥬? 뀨!!! 히히히히

수영 🏊🏻‍♀️어푸 어푸 어푸



기분이 좋아지라고 거품목욕까지 했어요.
(기분 좋아졌나 하고 봤더니 저를 째려보고
있었어요. 찌리리리리릿⚡⚡)


ㅎㅎㅎㅎㅎㅎㅎㅎ



목욕이 끝난 후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털을 완전히 말려주셔야 해요.

 

 가만히 잘 있네요~
(표정은 좋지 아니해요)



털을 완전히 말린 후 
구치와 하이파이브로 마무리를 했어요
이와중에 삐진 표정 보이시나요?
단단히 삐진것 같은데
그건 밀웜으로 풀어주면 되요!!!



헤헤헤헤헤헤

하이파이브!!!! 예!!!!!

저만 신난거 같아요

참고로

(고슴도치는 손가락 5개 발가락은 4개입니다)




내가 제일 고생했지만 우리 구치도 고생 했으니
밀웜줘야지~~




밀웜아...잘가....







우리 구치는 맛있었는지
쓰다듬어도 가만히 있네요

귀여운 구치 ㅎㅎㅎ

다음에는 하이파이브 말고
"손" 하면 손내미는 연습을 좀 생각해볼까 해요
(생각만요)



목욕 끝~~

🦔🦔올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