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치언니]구치언니일상

[한라산 등산코스] 제주도 한라산 국립공원 어리목 코스 / 영실코스

깜짝깜짝깜짝짝 2022. 6. 24. 16:14
728x90
반응형

제주도 한라산 국립공원
어리목 코스

#편도 3시간

어리목탐방로는 한라산국립공원
어리목탐방로 입구(해발970m)에서
시작하여 어리목계곡, 사제비동산(해발1,423m),
만세동산(해발1,606m),
윗세오름 대피소(해발1,700m),
남벽순환로를 거쳐 남벽분기점(해발1,600m)까지
이어지는 총 6.8km의 탐방로이며
편도 3시간 정도 소요된다.

한라산 어리목코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해안동 산 220-13


한라산 등산코스

"어리목코스"

한라산 관음사탐방로로 등산하여
정상까지 갔던 기억을 떠올리며

한라산 등정인증서!!!!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도 한라산을
올라가겠다고 굳게 다짐하였지만
역시나 예약이 안되어
'영실코스'로 향했어요!


한라산 백록담 다녀오는 코스는
(성판악탐방로, 관음사탐방로)
한라산 국립공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무조건 사전에 예약을 해야하며 그 외 한라산 등산코스는 예약없이
탐방이 가능합니다.
6월에는 철쭉을 보려는
산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는 소리에
나름 새벽에 출발했지만
8시에 도착!!!

하절기에는 오전5시부터
입산이 가능하고
오후15시부터
진입 불가능합니다.

역시나 차들이 엄청 많았어요.
직원분께서 기다리지 말고
'어림목코스'로 가라고 추천해주셔서
고민 끝에 유턴하여 '어림목코스'로 갔어요

한라산 어리목코스에 가려면
'어리목주차장'을 검색하셔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입장료는 없지만
주차비가 있어요!

한라산 어리목코스는 등산 시간이
왕복 4시간 이상 소요되니
등산 전 꼭!!
화장실에 미리미리
다녀오세요!!!

한라산 어리목코스가 시작되는
출입구로 들어가시면 이제
정말 등산이 시작되요!!

하산할 때에도 이 방향으로 다시
내려오셔도 되고
다른코스로 내려가실 수 있어요!
보통 주차때문에 등산을 시작한
입구로 다시 내려오는 경우가 많아요!

어리목코스는 예약을 안해도 된다는점!
푸른 나무가 그늘을 만들어주어서
볕이 뜨겁지 않다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날씨도 너무 좋고! 푸릇푸릇한
나무들들이 그늘을 만들어주니
힘도 덜 들었어요!!!

근데 왜 오르막길만 있는거죠?ㅠㅠㅠ
천천히 걷는데 계속
오르막길만............
어이고 아이고 아이고만
계속 외치며 올라갔어요!! 가도가도
보이지 않는 정상!!!

몸이 옛날같지 않은걸까요?ㅋㅋㅋ
가다가 계속 쉬고 또 쉬고!
오빠는 하나도 안힘들다면서
천천히 올라가는데 저는
도저히 못올라가겠더라구요!!


정비가 잘 돼있어
큰 어려움 없이 산을 오를 수 있었지만
왜이렇게 힘이 드는걸까요?
헤헤헤헤헤헤

힘을 내어 계속 올라갔어요
드디어 첫번째 포인트 '사재비 동산'에
도착!!! 갑자기 나타난 평평한 길과
함께 밝은 하늘이 참 반가웠어요!


주위에는 철쭉들이 활짝피어
너무나 이쁘더라구요!!
사진에서나 보던 한라산 철쭉을
현장에서 직접 목격하니
기부니가 쏴악!!
힘듬이 쏴악!!!!

고도는 올라가 어느덧 1500m
지점도 통과하고 있었습니다!!
영차 영차 힘을 내어 보자꾸!!

으으 으.....아무래도 체력이
바닥나고 다리가 퉁퉁 부어서
저는 Stop를 멈추고
오빠혼자 다녀왔어요!!!!

조그만 더 가면 윗세오름인데
지금생각해보니 너무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오빠랑 등산하면서
땀도 흘리고 자연을 만끽하며
정말 좋았어요!!!!!

체력을 키운 후 다시 도전하기로 했어요
그때는 성판악이나 관음사코스로
도전할꺼랍니다.!!!
그때까지 운동도 열심히하고
체력을 좀 더 키워야겠어요!!
퐈이팅!!!!

to bo continue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