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치언니]구치언니일상

[괴산 산막이옛길] 유람선/산막이마을/충청도 가볼만한곳

깜짝깜짝깜짝짝 2021. 9. 6. 22:01
728x90
반응형

괴산 산막이옛길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

충청 괴산군 칠성면 사은리 사오랑 마을에서 산골마을인
산말이 마을까지 연결됐던 총 길이 7km의 옛길로서 흔적처럼
남아 있는 옛길에 덧그림을 그리듯 그래도 복원된 산책로이며
옛길 구간 대부분을 친환경 공법으로 환경훼손을 최소화하여 살아있는자연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산막이옛길을 따라 펼펴지는 산과 물, 숲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은 괴산의 백미로 꼽을 수 있는 곳이다.


사계절이 아름다운 '산막이옛길'

산막이옛길
주소 : 충북 괴산군 칠성면 사은리 546-1
주차비 : 2,000원 (카드결제 ok)

따로 입장료는 없지만 주차비는
소형기준 이천원이네요.


"주자창에 차가 없네.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별로 없나"  
하고 들어가니
아침부터 빼곡한 주자창.

산막이 옛길 가는 길 입구에서는 열체크는 필수!!


'동물농장체험장'
있다길래  가보았더니

삐약삐약 병아리와
꼬끼오오오 닭과 깡충깡충 토끼가
뛰어다니고 있었어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신기신기했어요

"토끼야, 병아리야 안녕!!"을 외치며
산막이 옛길로 출바아알!


가는 길 줄지어선 상점들이
하나둘씩 오픈 중이었다.
사과, 표고버섯, 뻥튀기, 보리 떡 등등



산막이 옛길 go go!!

가볍게 걸을 수 있는 산채로인 산막이옛길과
등잔봉, 천장봉으로 향하는 등산로가 있다.

출처 : 괴산군 문화관광홈페이지

산막이 옛길 코스!!!!선택!!!
도보로 한시간이상이라고 하길래
일단 출발했어요
편도로 한시간반 / 왕복 3시간
(힘들면 다시 돌아오면 되잖아유 그츄!?)

날씨 : 매우 더움☀️




산막이옛길 유람선은



1시간 유람선은 1인 왕복 10,000원입니다.
가기 전에 미리 전화해서 예약하고 가세요!
바로 가서 예약하고 탈 수 있지만
시간을 미리 체크하시는게 가장 좋아요


배를 타고 연하협구름다리를 갈 수 있지만
배를 한 번 내리면 다시 배를 기다려야
된다고 하셨어요!!!
(유람선을 타실 때 참고하세요.)

저희는 배가 방금 떠나서
40분정도 기다려야 된다고 하셔서

😁실패!!!! 😁


산책길을 선택했어요!!

읏차. 읏차. 읏차. 가다보면
연리지 나무도 있고



출렁다리도 나와요!


소나무 사이에 있는 소나무출렁다리
그렇게 높이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조심. 조~~심 걷게 되요.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살짝 무서운 높이?)

무...무섭지 않아요 ㅎㅎ

마무으리는 vvvvv 브이

좀 더 걸어볼까 했지만

힘들어서
결국 하.산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는 꼭 유람선도 타볼거에요!

(하산길에 버섯도 한봉지 득템하고
룰루랄라)

산막이옛길 주요명소이니
참고하세요



포스팅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