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치언니]구치언니일상

[영흥 수목원]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 서울 근교 식물원 / 수원 영흥 수목원 /

깜짝깜짝깜짝짝 2023. 5. 28. 13:55
728x90
반응형

[ 영흥 수목원 ]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 서울 근교 식물원 /
수원 영흥 수목원 핫플 / 아이와 함께 가볼만 한 곳

경기도 수원에 새로 
생긴 수목원이 있습니다
언제든지 가볍게 찾을 수 있는 
도심형 생태 수목원이에요

 

출처: 영흥 수목원 홈페이지

영흥수목원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435
주차: 가능 (비용있음)
운영: 화요일 ~ 일요일
09:00~ 18:00 (17:00 매표마감)



비가 오는 날에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실내 데이트를 찾다가
발견한 영흥 수목원

운영시간을 먼저 확인해야겠죠?
월요일은 휴관일이니
참고하고 방문필수입니다.




주차장은 입구근처에는
제1주차장 있어요
 제2주차장이 있어요
주차장은 협소한 편이랍니다.



주차비는 
3시간 이내 1,000원
6시간 이내 2,000원
9시간 이내 3,000원
1일 5,000원 입니다.
하이브리드/전기차/경차는 할인이 있으니
꼭 할인혜택받으세요!



주차후 방문자센터로 들어갔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입장료를 받지
않은 상태였지만 
여쭈어 보니 미정이지만 곧
정식오픈한다고 하셨니다
매표소가 있는데 무료입장으로 
기분좋게 입장했어요!

출처: 영흥 수목원 홈페이지


방문 시 수원시민혜택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할인혜택이 있어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연관회원제도 있네요!!



매표소 앞에는 
버터플라이 카페도 있는데
다들 여기서 음료를
 사들고 입장하더라구요.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보통 수목원은 온실 하나 정도 있다면
요기 영흥 수목원은 
규모가 어마어마 해요



30분 코스부터 1시간 코스까지
추천 코스도 있으니 
발길닿는대로 걸어도 좋아요



온실 말고도 야외코스도 있어서 
모자나 선글라스 
양산 등은 필수!!!
제가 방문한 날에는 
비가와서 우산이 필수였쥬!!



정조효원
정자가 있는 정조효원이 있어요
비가 와서 그런지 "우와~~"하고
감탄이 저절로! 
물론 날씨가 좋아도 좋겠쥬?


지나가는 길 사람들이
모여있길래 가봤더니
아기 개구리가 지나가는 길이라며
조심 조심 걸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아기개구리?두꺼비?인지 진짜
엄청 기여웠어요!!



산책길이 너무 잘되어 있어서
아기랑 같이 걷는데 
기분이 진짜 좋았습니다.



온실 주변 수연지에서는 분수가 있어
시원했어요


쉼터도 있어서 더위를 
피하기 좋을 것 같아요
뭔가 해외에 있는 
듯한 분위기가 물씬 나네요


영흥 수목원의 가장 큰 자랑! 
바로
온실이쥬!!
온실은 아담한 편이고
다양한 아열대 식물이 있습니다.



다양한 아열대 식물로 
만든 정원도 있어요
시계 각국의 수련관 연꽃
그리고 시원함을 전해주는 폭포까지!!



중간중간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어서 
좋았어요! 


앉아서 찰칼찰칵
기념사진도 찍구! 행복그잡채!!

온실을 나오면 예쁜 조명이 
있는 포토존이
나옵니다.



그 위에는 아이들 놀이터 공간인
숲체험교실이 있어요



길을 따라 쭉 걸어보았어요!
비가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 않았지만 운치가 정말 좋았어요
커피 한잔 가격에 이렇게 힐링할 수 있다니
걸으면서 좋다! 만 계속 외쳤어요



아기도 자연이 좋은지
이거 보고 저고보고 날라다니는
나비도 보고 꽃도 보고 
푸릇푸릇 나무도 보고
ㅎㅎㅎ잘 데려왔다 싶었습니다.



길을 따라 계속 내려오면
예쁜 텐트존도 있어요
날씨 좋을 때 와서 
놀아도 진-짜 좋을 것 같아요



출구에 마련되어 있는 서재
사람들이 앉아서 책도 읽고
휴식도 취하고! 시설이 잘되
있었어요



날씨가 좋은면 다시 한번더
방문하려구요! 그만큼 전 만족했습니다.
계절마다 바뀌는 모습도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강추강추강강강추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