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치언니]구치언니일상

[울산 간월재] 영남알프스 울산 신불산 간월재 억새군락지

깜짝깜짝깜짝짝 2021. 10. 31. 21:47
728x90
반응형

울산 영남 알프스 등산 코스

황금빛 억새로 물든 간월재


한국에도 알프스가!????
이름하여 '영남 알프스'


한국에도 알프스가 있다고라고라!!!
이름하여  '영남 알프스'


영남알프스 울산 간월재
주소: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 120-19
주차: 배네2공영주차장(무료)
소요시간: 왕복 3시간


가을이면 단풍을 보러 등산을 하는
분들이 많지만
저는 황금빛 억새를 보러
영남 알프스 간월재 억새군락지에 다녀왔어요



국내 억새군락지 중 몇몇 유명한 곳들이 많지만
남부지방에선 울산 간월재가 가장 유명하기에
바로 다녀왔습니다.!!!!


간월재는 간월산과 신불산 능선이
만나 형성된 곳으로
국내 최대 억새군락지라고 합니다.


평일에도 사람이 많다고 하지만
주말에는 더더더더 많았어요!!
주차장도 만석이라 주차하기가
매우 힘들었답니다.


주차 및 등산코스

주차는 2공영주차장에 했어요
2공영주차장쪽 입구에서 등산시작!!
1공영주차장보다는 2공영주차장이 하산할때도
빠르게 도착하고 부담 없이 걸어서 갈 수 있는
코스이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어요!!


'사슴농장' 이나 '배네2공영주차장' 을 치고

차를 주차한 뒤 출발해주세요!!!!



현위치에서 간월재휴게소까지 6km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평탄한 길이긴 하지만 6km정도 가야하니
편안 옷! 그리고 편한 신발은 필수입니다.!!!!



도중 얼마나 남았는지, 몇키로 남았는지
간월재 정상까지 남은 시간이 적힌 팻말들이
곳곳에 있어요!!

휴게소에서 라면 먹을 생각에
정말 힘!!!!!내서 영차영차
으라챠챠챠챠챠 걸어갔어요!!


억새 보러 가는 길에 등산코스는
시간은 좀 걸리긴 하지만 가는 곳마다
경치가 너무
예뻐서 감상과 인증샷 찍느랴 시간이
딜레이가 되었어요!!!



중간중간 멋진 풍경과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좋았어요!!


드디어 도착



사람들이 엄청 많은게
멀리서도 느껴져요


3시28분 출발 -> 4시57분 도착
총시간 1시간 28분


영남알프스
바람도 쉬어가는 간월재 휴게소!!!


끼니도 제대로 챙겨 먹지 않고 오르느라
정상에 도착하니 배가 더 고팠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려고 하는 순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로지 라면만
바라보고 왔는데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났어요


(시간체크 꼭 하고 가세요)
(차라리 라면과 물을 가져가세요)



넓은 억새평원을 배경으로 제대로
된 인증샷을 찍고싶었지만
물도 한모금도 안먹은 상태라 !!
체력 고갈 ㅠㅠㅠ



그래도
이리 봐도 저리봐도 경치가 너무 감탄스럽고요. 시원한 바람까지 날씨가 딱이었어요.


그래도 인증샷은 필수!!!



좀 더 시간 여유가 있으시다면 간월산이나
신불산 등산도
같이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가벼운 코스로 풍경 감상하러
다녀오세요!!!!!!
가을에 꼭 가봐야할 곳으로
정말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