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백와달팽이🐌

깜짝깜짝깜짝짝 2021. 1. 28. 00:04
728x90
반응형


-------백와달팽이-------



달팽이 집을 지읍시다.
어여쁘게 지읍시다~

점점좁게 점점좁게

점점넓게 점점넓게??



아주작은 달팽이 보이시나요??ㅎㅎ
10마리 넘게 분양 받았지만
겨우 살아남은건 단 1마리 였어요.

그래서 이름을 럭키라고 지었습니다. LUCK-KEY

럭키는 2018년 7월쯤 분양받았어요.

분양 받았을 때
아무것도 모르고
어린이들에게 달팽이 성장과정을 보여주고 싶단 일념하나로 덜컥 분양받아 오게 되어서
아무런 정보가 없었지요..ㅋㅋㅋ

✔키우면서 알게된 사실✔ (빠밤)

🐌 달팽이 먹이
달팽이는 과일껍질은 날파리가 꼬여서
거의 안주고 , 애호박이나 주로 잎채소를 줍니다.
달팽이도 사료가 있다고 하네요!!

🐌달팽이 집 꾸미기

흙을 10~14일마다 한 번씩 갈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습도를 어떻게 유지해 주는지
응가를 해놓으면 잘 치워주는지
날파리가 생기지는 않았는지 수시로 확인해 주면
더 오래 살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달팽이 응가가 wow amazing)


🐌달팽이 패각(껍데기)

백와달팽이 패각을 단단하게 키우려면
분필이나 달걀껍데기를 먹이면 되요.
저는 달걀껍데기를 주었어요 ㅎㅎ

🐌달팽이 수명

달팽이 수명은 평균적으로 1~3년 사는데
5년~10년 까지도 산다고 하네요.

🐌달팽이 겨울잠

달팽이는 추위에 약하고 겨울잠을 자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대부분을 동면을 해요.
동면을 들어가기전에 영양분을
충분히 보충하고나서
잠을 자야하는데 저는
중간중간 깨워서 먹이를 줘요.

(깨우는 방법: 물뿌려주기)




그럼 우리 럭키를 한번 불러 볼까요??
럭키야 뭐하니
.
.
.
.
.
.
.
.
.


러..러??러......럭....ㅋ...키 ??

안냥하세요 럭키입네다 ;)


우리 럭키 귀엽쥬??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하하하하하하😂 왜 눈물이 나죠??ㅋㅋㅋ

데헷 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




며칠 전까지만해도 겨울잠을 자는 럭키였어요 ㅎㅎ



날씨가 풀려서 그런지
깨어났네요💕

짠!!!!!!!!!



참고로 손에 오래 못올려두겠어요


애기때 느낌이 이상해서 알아봤더니 무려 이(teeth)만
이만개😅😅😅😅😅

지금은 느므~~~~무서워서 안될 것 같아요

겨울잠에서 깬 김에
구피도 구경시켜주었어요🐟

구피들은 먹이주는줄 알고 모여드는중 ㅋㅋㅋㅋ


아무튼 겨울잠에 깬 럭키!!이것 저것 구경하고

목욕도 해주었답니다.



#백와달팽이 키우면서 장점과 단점#
장점
-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다.
- 지켜보면 나름 귀엽다.
- 금방 금방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단점
- 응가 파티가 시작된다.
- 특유의 비릿내??가 난다 (상추냄시인가?)
- 집을 자주 청소해 줘야한다.


🐌달팽이는 자웅동체라서 번식력이 강해요.
🐌달팽이는 상어보다 이빨(치설)개수가 많아요.
🐌달팽이는 몸에서 점액이 나와서 미끌어지지 않아요
🐌달팽이는 채식주의자에요.
🐌달팽이는 먹는거에 따라 똥색깔이 달라져요
🐌달팽이는 똥도 목구멍에서 나와요


그럼🖐🏻🖐🏻🖐🏻20000🤗

728x90
반응형